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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질라 영화의 줄거리와 독특한 디자인과 이어지는 시리즈들

by 하이맥콜 2024.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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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질라 영화의 줄거리

1998년에 개봉된 고질라는 멋진 괴물을 화려한 방식으로 다시 큰 스크린으로 데려왔습니다. 롤랜드 에머리치가 감독한 이 영화는 고질라를 새로운 세대에게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상징적인 일본 비평가를 매우 현대적으로 새롭게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1998년 영화의 줄거리, 사용된 영화적 방법, 고질라 시리즈의 지속되는 유산을 살펴볼 것입니다. 1998년 고질라 영화는 선박과 어촌의 파괴와 관련된 불가사의한 사건들의 연속으로 시작합니다. 이 남성 요인은 곧 바다 깊은 곳에서 생겨난 거대하고 이동한 생물체로 밝혀집니다. "고질라"라고 불리는 이 생물체는 광범위한 공포와 파괴를 일으키며 뉴욕으로 향합니다. 매튜 브로데릭이 연기한 이 생물체의 발기인, 니코 닉 박사는 야생 동물에 대한 방사선 상품을 전문으로 하는 과학자입니다. 그는 고질라의 기원과 암묵적인 죄를 조사하기 위해 미국 정부에 의해 서명되었습니다. 닉은 이 괴물이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작은 섬에서 핵실험의 결과라는 것을 발견하고, 이것이 이구아나로 하여금 지금 맨해튼을 으스스하게 만드는 거대한 짐승으로 변신하게 만듭니다. 고질라가 거대한 도시를 맹렬히 질주할 때, 군대는 이 생물체를 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들의 땀에도 불구하고, 고질라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유연하고 도망치는 것으로 증명됩니다. 한편, 닉과 그의 소대는 이 생물체의 가장 큰 움직임을 이해하기 위해 활기 없이 일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막을 방법을 찾습니다. 그들은 마침내 고질라가 수백 개의 알을 낳은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 둥지를 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영화의 절정은 알 문 앞에 둥지를 파괴하고 새로운 세대의 괴물을 방출하려는 절망적인 시간과의 경쟁을 봅니다. 닉의 안내로 서비스는 둥지를 파괴하고 고질라를 죽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전히 극적인 마지막 반전으로, 알 중 하나가 살아남아 태어나지 않은 혼돈의 상황을 암시합니다.

 

고질라의 독특한 디자인

1998년 고질라 영화는 괴물 같은 크리터에게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첨단 영화적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영화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를 사용한 것인데, 이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괴물 영화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고질라에 대한 현실적이고 위협적인 정의를 만들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고질라의 디자인 자체는 전통적인 일본 묘사에서 벗어난 것이었습니다. 1998년 해석은 공룡에 대한 초현대적인 해석에 의해 말해지는 더 파충류이고 민첩한 크리터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선택은 고품질의 컴퓨터 그래픽과 결합하여 고질라와 그 지역 사이의 역동적인 액션 시퀀스와 현실적인 관계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실용적인 제품들도 영화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원자 세트, 애니매트로닉스, 불꽃 기술이 광범위한 파괴와 혼돈의 장면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뉴욕시 이정표의 상세한 모델을 만들었으며, 이 모델들도 영화의 다각적인 액션 시퀀스에서 철거되었습니다. 이러한 실용적인 제품들은 영화에 문학적인 감각을 더해 디지털 기초를 완성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고질라의 존재의 영향을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크리터의 상징적인 함성은 다채로운 야수 소리를 혼합하여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청각적인 손으로 공연함으로써 만들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놀드(David Arnold)가 작곡한 영화의 점수는 전체 분위기에 추가되었으며, 긴장감과 흥분을 높이기 위해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극적인 기초를 혼합했습니다.

 

이어지는 시리즈들

1998년 고질라 영화는 1954년 일본에서 시작된 오랜 기간 지속된 고질라 투표에서 중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상징적인 괴물에 대한 관심을 재점화하는 데 성공하고 태어나지 않은 순응과 재부팅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1998년 영화에 이어 고질라 시리즈는 계속해서 진화했습니다. 2014년, 멋진 필름 랜드는 단순히 고질라라는 이름의 새로운 미국식 리부트를 개봉했습니다. 가레스 에드워즈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일본 원작 영화에서 비중 있게 다루면서 괴물의 보다 전통적인 묘사로 돌아갔습니다. 2014년 리부트는 고질라와 킹콩과 같은 다른 고전 괴물들이 등장하는 참여 영화 매크로코스메인 "몬스터버스"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몬스터버스는 콩 스컬 아일랜드(2017), 고질라 킹 오브 더 몬스터즈(2019), 고질라브스(2021)와 유사한 영화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사진들은 고질라 매크로코스메의 풍부한 전설을 탐구하면서 새로운 괴물들과 더 깊은 신화를 소개했습니다. 이 투표의 지속되는 패션성은 고질라를 전 세계 어리버리들이 아끼는 예술적인 아이콘으로 굳혔습니다. 일본에서도 고질라 시리즈는 계속해서 번창해왔습니다. 원작 영화의 배경이 되는 식물인 토호는 2016년에 비평가들이 인정한 클래식 괴물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공하는 리부트인 신 고질라를 출시했습니다. 일본 영화는 스릴 넘치는 괴물 액션과 사회 비평을 혼합하면서 원작 시리즈의 정신을 유지했습니다. 고질라(1998)는 장기 투표에서 분열적인 입장이었을 수도 있지만, 상징적인 괴물에 대한 관심을 활성화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CGI와 실용적인 상품의 혁신적인 사용을 통해, 영화는 고질라를 새로운 세대의 관찰자들에게 데려왔고 태어나지 않은 순응을 위한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고질라의 유산은 계속 지속되고 있으며, 캐릭터는 영화적인 괴물 소동의 소중한 계속되는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미국의 리부트를 통해서든 일본의 원작을 통해서든, 고질라의 함성은 정말로 다음 세대에 걸쳐 들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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